문제(주제)를 넘어 포스팅하는 방법은 뭘까?

[특강2] 문제(주제)를 넘어 포스팅하는 방법은 뭘까?

우리가 만드는 블로그 글, 콘텐츠는 포스팅에 의해서 이루어집니다. 포스팅의 구성요소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글과 광고입니다. 광고라고요!! 먼저 글은 구조와 내용으로 작성됩니다. 이러한 글은, 포스팅에서 전달하려는 주제와 정보를 담는 핵심 요소입니다. 

문제(주제)를 넘어 포스팅하는 방법은 뭘까?

독자가 실제로 궁금해하거나 필요로 하는 내용을 쉽고 명확하게 제공해야 독자의 만족도가 높아집니다. 이러한 글의 본질은 방문자가 원하는 해답과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데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중요한 요소하나가 빠져있습니다. 그것은 본질적으로 무엇이라 일까요?

글쓰는 방법 =포스팅을 하는 방법

1. 포스팅 첫번째 요소, 글

글은 문제를 아는 것이다. 
문제라고, 문제안에 답니다. !!!

1-1)키워드라는 글의 주제

키워드는 어디에서 찾을까?

3rd : 제목 : 실업급여(메인키워드) 1분 (후킹) 신청방법(세부 키워드)

1st: 소제목: '연관 키워드'

h2(1): 실업급여 대상자 확인

h2(2): 실업급여 신청방법

h2(3):실업급여 나의 금액 조회

h2(4): 실업급여 지급받는시기

2nd: 본문: 벤치마키,ai, 자료조사, 공식홈페이지등등

2. 포스팅의 또 다른 요소(코드), 광고코드

애드센스 광고는 블로거에게 글의 가치와 수익을 동시에 높여 주는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포스팅에서의 광고의 의미를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광고 배치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사이트 방문자의 경험을 해치지 않으면서 콘텐츠 본질을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를 통해 블로그 운영자인 우리는 창작의 보람과 경제적 보상을 모두 경험할 수 있기 바랍니다.

화면 폭에 따른 정확한 광고 단위 크기 지정 예

이 예에는 3개 유형의 화면 폭(모바일, 태블릿, 데스크톱)에 맞춰 개별적으로 광고 단위 크기를 설정하도록 반응형 코드를 수정하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CSS 미디어 쿼리를 사용해 보지 않았거나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수정해 본 경험이 없어도 이 예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화면 폭에 따른 정확한 광고 단위 크기를 설정하는 수정된 반응형 광고 코드의 예입니다.

  • 화면 폭 500픽셀 이하: 320x100 광고 단위
  • 화면 폭 500~799픽셀: 468x60 광고 단위
  • 화면 너비 800픽셀 이상: 728x90 광고 단위
<style>
.example_responsive_1 { width: 320px; height: 100px; }
@media(min-width: 500px) { .example_responsive_1 { width: 468px; height: 60px; } }
@media(min-width: 800px) { .example_responsive_1 { width: 728px; height: 90px; } }
</style>
<script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client=ca-pub-1234567890123456" crossorigin="anonymous"></script>
<!-- example_responsive_1 -->
<ins class="adsbygoogle example_responsive_1"
style="display:block"
data-ad-client="ca-pub-1234567890123456"
data-ad-slot="8XXXXX1"></ins>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cript>

이 샘플 코드를 내 사이트에 맞춰 수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애드센스 계정에서 디스플레이 광고 단위를 만들고 '광고 크기' 섹션에서 반응형을 선택한 채로 둡니다. 반응형 광고 코드에서 다음 정보를 따로 기록해 둡니다.
    • 내 게시자 ID, 예: ca-pub-1234567890123456
    • 내 광고 단위의 ID(data-ad-slot), 예: 1234567890
  • 애드센스 광고 설명 예제

체크리스크::

  • (점검1) 애드센스 홈페이지 광고가 켜져있는가?
  • (점검2) 티스토리 광고 가 켜져있는가?
  • (선택1) 자동광고
  • (선택2) 수동광고

이들 단위광고 만들기는 각각의 역할이 있습니다 

무엇일까요?

광고의 최적화는 모바일광고 환경에 맞게,최적화시킵니다.

--------------------------- 블로거로서의 본질 ----------------------------

3. 블로거로서의 본질 vs. 마케터로서의 본질

( 월 100만원 고수익 글쓰기 방법)

1)블로거와 마케터의 차이?

-블로거:정보 제공(글)을 작성 사람------> 2nd

-마케터:파는 사람(정보를 이용해서 (광고)를 파는 사람 ---->1st

우리는 광고클릭을 위한 글을 작성해야 한다. 글을 위한 글을 작성하면 않된다.

2)행동성(키워드)

광고클릭이 이루어질려면, 광고클릭할 마음이 있는 사람을 데려와야 한다.

행동성키워드를 왜 합니까?

문제: 참외의 효능 10가지 총 정리.....블로그, ('글'을 위한 '글")

문제: 현지 참외 싸게 사는 방법....('광고' 클릭을 위한 '글')

4. 나는 작가인가 마케터인가?

---------------------------마케터로서의 본질 ----------------------------

CPC, CTR, 페이지뷰, 보고서에 담긴내용은 뭘까?

1)광고에 대한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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